마을소개
 
 
수라쌀은 중생종으로 내병성, 내도복성이 강하여 농약을 거의 치지 않고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되고 있으며, 그 맛이 뛰어나고 밥맛의 유지도가 타품종에 비하여 우수한 고품질 쌀입니다.
홍천은 수라쌀이 전체 재배면적의 38%를 차지하는 주 생산지로 재배적지이며, 특히 청정지역으로 맑고 깨끗한 물을 원수로 사용하고,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큰 곳에서 영글어 그 맛과 품질이 뛰어나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늘푸름"한우 고급육은 청정지역인 홍천에서 사육하는 순수혈통의 한우(암소)에 고급육 우량형질의 수소 정액으로 인공수정을 실시하여 생산된 송아지 중 수 송아지를 7개월령 이전에 거세(去勢)하여 생후 27개월이상 장기비육을 실시하고 홍천군과 강원대학교가 산학협동으로 전국최초 개발한 발효사료를 급여하는 "늘푸름"한우 사양관리 프로그램에 의해 사육되어 생산한 육량B등급, 육질1등급 이상의 판정을 받은 고급육을 말하며 맛과 품질에서 일반한우와 차별화된 한우 최고급육 입니다.

늘푸름홈페이지
http://www.neulpureum.co.kr

   
흑점찰옥수수 및 미백찰옥수수를 강원옥수수시험장과 공동으로 개발하여 관내에 종자 공급으로 재배면적이 증가되고 있으며, 홍천 찰옥수수는 옥수수 최적지에서 생산되어 맛과 품질이 매우 뛰어납니다. 또한 홍천 찰옥수수는 신장병, 변비, 동맥경화,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세계적으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환경친화적인 유기농산물을 생산하여야 6년근 고려인삼의 성가가 유지되고, 강원도 인삼경작의 미래가 따라서 보장된다는 확고한 신념으로 강원도의 인삼경작인은 고품질 청정인삼 생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홍천 잣은 조선시대부터 궁중에 진상되어 왔습니다. 사계절이 뚜렷한 홍천지방의 기후는 잣의 성장 조건에 적합하며, 홍천의 좋은 토양에서 자란 잣나무의 열매 또한 실하고 맛이 뛰어납니다. 옛부터 노약자의 영양식으로 알려져 왔으며 강장식품의 귀족으로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리놀리산과 리놀렌산은 두뇌의 작용에 꼭 필요하며, 자라나는 어린이의 머리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출처>